HOME > 진료과목 > 앞니성형 >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 복합 Resin 올세라믹(empress)
     
치아형태 수정술(enameloplasty)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란?
심미치과 영역 중 가장 심미적이라고 볼 수 있으며, 그 시작은 1980년대에 들어서 시작되었습니다. 치아형태와 같은 얇은 도재판(세라믹)을 앞니의 표면에 접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흔히 여성분들이 손톱을 붙이는 원리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치아의 삭제량 역시 다른 치료에 비해 현저히 작아서 치료 후 시리거나 불편한 증상이 거의 없고 2차우식증(충치) 역시 이환율이 매우 낮습니다.

또한 세라믹으로 제작이 되므로 투명도와 색깔 또한 자연치아와 아주 흡사하여 구분이 힘들정도로 심미적인 치료입니다. 보통 금관 도자기에 반해 여러 가지 장점을 들 수가 있습니다. 금관으로 인해 훗날 잇몸 색의 변색이 없으며, 무엇보다도 치아의 삭제량 0.3~0.7mm로 적어 치아를 오래 보존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앞니의 형태나 크기, 색깔 등을 예쁘게 변화시킬 수 있으며 어느 정도의 삐뚤삐뚤한 것도 단시간에 가지런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로 시간이 없고 심미적인 것에 관심이 높은 분과 방송.연예인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치료입니다. 그러나 딱딱한 음식을 앞니로 깨물어 먹거나 질긴 음식을 뜯어 먹을 경우엔 탈락되거나 깨질 수 있으므로 사용상 주의를 요합니다. 라미네이트 치료시에 단정하고 시원한 잇몸라인의 잇몸라인성형술을 병행하면 더욱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술대상별분류 치아미백 라미네이트
치아변색  - 연령 증가에 따른 변색
- 선천적, 유전적 변색 커피, 홍차,
- 색소를 포함한 음식, 흡연
- 불소과잉섭취
- 8세이전 법량질 형성 부전
테트라 사이클린 ( 8세이전 3일이상 투여한 경우)
그외의 이유   벌어진 치아, 앞니가 깨진 경우, 오래된 보철물 교환시 약간 어긋난 치아, 치아 인접면의 충치, 왜소치 원추형 치아, 기형치아


돌출된 앞니

가장 좋은 방법은 교정치료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교정을 할수 없는경우에는 보철치료가 대안이 될수는 있지만 모든 경우에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1. 교정을 이용한 방법
2. 보철을 이용한 방법
치료전 치아의 각도 및 입술의 돌출원인등을 먼저 확인후 치료해야 합니다.

모양과색이 이상한 앞니

앞 치아 대부분의 색이 변해서 누렇게 보이는 경우는 미백치료가 가장 좋은 치료입니다. 앞 치아들 중 한 두개가 외상등의 원인에 의해 변색이 된경우는 신경치료후 인세람등의 치아색과 같은 보철을 하면 됩니다.
치아의 모양이 다른 치아보다 작거나 아니면 치아 자체가 부러져 있거나 하는 경우는 그 치아만 치료해도 아주 보기 좋은 앞니를 만들 수 있습니다.